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민경의 뷰티백서

자민경의 뷰티백서

자민경의 뷰티백서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피부관리 노하우~~!!
작성자 곡****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07-04-16 17:06:0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94
팩하는 방법
 
▶먼저 미지근한 물과 순한 세안제로 세수한 다음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 영양분의 흡수를 도와줘야 한다. 목욕한 후나 마사지한 후 피부 온도가 높고 모공이 열려 있을 때 팩을 하는 것이 좋다.

▶세안 후 스킨을 화장솜에 묻혀 닦아내듯 바른 다음 민감한 눈이나 입 주위에는 아이크림을 바른다. 가제를 찬물에 적셔 꼭 짠 다음 얼굴에 밀착시키고, 눈 주위를 피해 얼굴 전체에 팩을 골고루 펴 바른다. 15~20분 정도 누워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한 후 가제를 떼어내고 팩 잔여물을 미지근한 물로 닦는다. 팩을 한 후에는 피부가 민감하므로 물로만 세안한 후 스킨, 에센스, 보습크림을 발라 마무리한다.

▶1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하다.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귤팩
 
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 주는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주며,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므로 붉은 피부에 효과적이다. 지속적으로 귤팩을 하면 피부가 탱탱해지지만, 귤색이 피부에 배어들 수 있으므로 10분 이상은 하지 않는다.

▶껍질 벗긴 귤 1/2개를 잘게 자른 후 망에 넣고 짜서 즙을 낸 후 꿀과 밀가루를 섞어 만든다.
 

 

각질과 피지제거에 좋은 딸기팩
 
▶딸기에는 피부를 희게 하는 비타민 C과일산이 풍부해 각질을 없애주며, 여드름이 잘 나는 지성피부에 쓰면 여드름이 예방되고 증상이 완화된다. 세안 후 얇게 썬 딸기를 얼굴에 문지르면 피부가 하애지며 햇볕에 탄 피부에도 좋다. 딸기는 피부가 거칠어졌을 때 먹으면 바로 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로 피부에 좋은 과일이다.

▶딸기 간 것 2스푼에 우유나 요구르트 1스푼을 섞은 후 밀가루를 넣어 농도를 조절해 바른다.
 

 

피부가 하얘지는 레몬팩
 
▶레몬에는 레몬산, 사과산,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등이 함유되어 있어 미백, 피지제거, 수렴작용 등의 효과가 있다. 특히 지성피부, 기미가 있는 피부, 하얀 각질이 일어난 피부에 좋으나 레몬을 그대로 피부에 올려놓으면 산성이 너무 강해 피부가 거칠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다른 재료와 섞어 사용한다.

▶레몬즙 1작은술에 밀가루와 우유 또는 꿀을 섞어 젤 타입으로 만들어 바른다.
 

 

건조한 피부에는 바나나팩
 
▶바나나에는 비타민A가 들어 있어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주어 얼굴이 당기거나 거친 건성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바나나 으깬 것 2스푼에 꿀과 밀가루를 넣어 섞으면 된다.
 

 

모든 피부에 좋은 사과팩
 
▶사과에는 과일산비타민, 당분이 풍부해 피부를 투명하고 매끄럽고 탄력 있게 만든다. 어떤 피부에나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특히 수렴효과가 탁월해 모공이 넓은 피부에 좋다. 사과는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벗기고 부재료를 섞어 사용한다.

▶건성피부는 사과 간 것 2스푼에 꿀 1티스푼을 섞은 후 밀가루를 넣어 바르고, 지성피부는 꿀 대신 요구르트 1스푼에 밀가루를를 섞어 갠다. 민감성피부는 사과 간 것 2스푼에 오트밀 가루 1스푼, 물을 적당량 섞어 바른다.
 

 

화끈거리는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수박팩
 
▶수박에는 수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가 촉촉해지며 미백효과도 있다. 한여름 햇볕에 노출되어 화끈거리는 피부에 효과적이다.

▶수박 껍질의 흰 부분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한 뒤 얇게 저며 햇볕에 노출된 피부 위에 올려놓거나 문질러주면 화끈거림이 금세 가라앉는다.

▶수박의 붉은 부분을 간 것 2스푼에 밀가루를 고루 섞어 만든다.
 

 

기미, 주근깨에 좋은 오렌지팩
 
▶오렌지에는 비타민C, 미네랄, 칼슘, 인, 철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희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며 특히 거칠고 건조한 피부, 기미, 주근깨 피부에 좋다.

▶오렌지즙 2스푼에 물 2스푼을 섞은 후 해초 가루를 조금씩 뿌려 걸쭉하게 만들어 사용한다. 오렌지즙에 밀가루와 우유, 떠먹는 요구르트를 섞어도 좋다.
 

 

칙칙한 피부, 햇볕에 탄 피부에 좋은 키위팩
 
▶키위는 비타민미네랄이 풍부해 보습, 미백 효과가 잇고 칙칙한 피부, 기미,주근깨가 많은 피부, 지성피부에 좋으며 여름철 햇볕에 탄 피부에도 좋다.

▶키위 간 것 2스푼에 오이 간 것 2스푼을 섞은 뒤 해초 가루를 뿌려 걸쭉하게 만들거나 키위 간 것에 밀가루와 꿀을 섞는다.
 

 

피부를 희고 촉촉하게 만드는 포도팩
 
▶포도에는 과일산이 풍부해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며 미백,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주름이 많거나 탄력이 없는 피부에 좋으며 여드름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다.

▶깨끗하게 씻은 포도를 가제에 싸서 으깨어 즙을 만든 것 2스푼에 요구르트 1스푼을 넣고 섞은 후 밀가루를 넣어 걸쭉하게 갠다.
 

 

진정효과가 좋은 감자팩
 
▶감자는 비타민C칼륨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소염과 진정작용을 하여 여름철 햇볕에 그을려 화끈거리는 피부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감자즙만으로도 피부가 하애지고 기미가 완화된다.

▶얼굴에 가제를 덮은 뒤 감자즙을 발라주거나 화장솜에 적셔 얼굴에 올려놓으면 된다. 빨갛게 부어오른 여드름 피부나 화끈거리는 피부, 피곤하여 부은 눈에 감자를 얇게 저며 올려놓으면 피부가 진정되고 부기가 가라앉는다.

▶감자 간 것 2스푼에 비타민C 가루를 섞고 밀가루를 넣어 걸쭉하게 만들거나, 감자를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한 후 강판에 갈아 밀가루를 조금 섞어 만든다.
 

 

지성피부에 좋은 당근팩
 
▶당근의 카로틴 성분은 각질을 완화해주며 피부탄력을 유지시켜준다. 특히 지성피부, 햇볕에 탄 피부에 좋으며 여드름 흉터가 있는 피부를 깨끗하게 회복시켜 준다. 오이와 함께 섞으면 비타민C 가 파괴되므로 주의한다.

▶당근은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간다. 민감성 피부는 당근 간 것 2스푼에 꿀 1티스푼, 밀가루를 넣어 팩을 만들고, 지성피부는 꿀 대신 요구르트를 1스푼 넣는다.
 

 

피지분비를 억제해 주는 양배추팩
 
▶양배추에는 유황성분, 비타민C, 요오드, 단백질 등이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 피부나 지성피부에 좋다.

▶양배추 간 것 2스푼에 살구씨 가루 1티스푼을 섞은 후 우유를 넣어 바르기 좋게 갠다.
 

 

 피부를 생기있게 만드는 오이팩
 
▶오이에는 피부 미용에 좋은 비타민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를 생기있게 만들어주며 미백, 수렴,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붉게 달아오른 피부의 열기를 빨리 식히는 데는 오이가 최고. 기미를 없애려면 오이꼭지를 잘라 기미가 난 부위에 아침 저녁으로 5~10분씩 꾸준히 문지른다.

▶오이 간 것 2스푼에 비타민C 가루와 해초 가루 또는 밀가루를 섞어 걸쭉하게 만들거나, 오이 간 것에 우유나 달걀노른자, 밀가루를 넣고 걸쭉하게 개어 사용한다.
 

 

 지성, 여드름 피부에 좋은 토마토 팩
 
▶토마토에는 유기산비타민 등이 풍부하고, 당분과 수분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또한 항균작용을 하여 지성피부, 거친 피부,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이다.

▶토마토 간 것 2스푼에 오트밀 가루 1스푼을 섞어 갠 다음 우유를 넣어가며 오트밀이 부드럽게 풀어질 때까지 저어준다.
 

 

 피부를 윤기 있게 만드는 달걀팩
 
▶달걀에는 피부를 윤기 있게 해주는 레시틴과 단백질이 풍부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달걀노른자 1개와 요구르트 1스푼에 밀가루를 섞는다. 피지가 많은 사람은 세정력이 뛰어난 달걀흰자만 따로 거품을 내어 맥반석 가루나 밀가루, 요구르트를 약간 넣어 갠다. 기미, 주근깨가 많은 사람은 달걀노른자 1개, 살구씨 가루 3큰술, 꿀 1큰술을 섞어 잘 저어주고 뻑뻑하면 우유를 조금 섞는다.
 

 

 여드름에 좋은 녹차팩
 
▶녹차를 이용해 팩을 하면 미백효과로 얼굴이 하얗게 될 뿐 아니라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매끄럽고 생기 있게 만든다. 또한 살균, 수렴 효과가 뛰어나 피부 트러블 예방에 효과적이며 특히 여드름이 화농되었을 때 좋다.

▶녹차 가루 5~6스푼과 요구르트 1/2통을 섞어 스푼으로 잘개어 걸쭉하게 만든다.
 

 

 주름 방지에 좋은 알로에 팩
 
▶알로에는 건조하고 거친 피부에 윤기를 주며 노화, 주름 방지에도 좋고, 미백효과항균작용이 뛰어나다.

▶달걀노른자 1개에 알로에즙 1티스푼, 오트밀 가루를 약간 섞어 바르기 좋게 갠다

 

 

 얼음 미용법
 
▶뜨거운 자외선으로 피부가 손상되었을 때 차가운 얼음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여드름 피부에 얼음을 대주면 부기도 빨리 가라앉는다.

▶세안 후 깨끗한 비닐봉지에 얼음을 넣어 얼굴을 살살 문지르면 열기와 부기가 가라앉으면서 모공이 줄어들고 피부가 팽팽해지며 화장도 잘 받는다. 더위로 얼굴이 달아올라 푸석푸석할 땐 얼음물로 세안을 하면 좋다.
 

 

 기미,주름 제거에 좋은 쌀뜨물 세안
 
쌀을 씻을 때 생기는 두번째 쌀뜨물을 받아두었다가 비누세안을 한 뒤 비슷한 양의 미온수에 섞은 쌀뜨물로 마무리하면 기미제거에 효과적이며 쌀겨에 함유된 유분으로 피부가 촉촉해진다. 또한 쌀뜨물을 받아 몇 시간 두면 바닥에 앙금이 생기는데, 이 앙금으로 마사지하고 쌀뜨물로 씻으면 거친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다.
 

 

 피부 세정효과가 뛰어난 소금 스크럽
 
▶소금은 피부의 자극을 진정시키고 세정하는 작용을 하나 피부를 건조하게 하므로 물로 씻어내린 후 보습크림을 바른다. 죽염이나 굵은 소금도 좋고 시중에 나와 있는 미용소금을 사용해도 좋다.

▶비누세안을 한 다음 클렌징로션에 소금을 넣어 섞은 후 눈 주위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발라 부드럽게 문질러주는데, 특히 검은 피지가 많은 콧등 부위는 꼼꼼하게 문지른다. 소금기가 남지 않도록 찬물로 깨끗이 헹군 후 수렴작용을 하는 아스트린젠트를 바르고 보습크림을 발라 피부를 보호해 준다.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커피 스크럽
 
▶원두커피를 내리고 남은 커피 찌꺼기와 클렌징밀크를 섞으면 훌륭한 세안제가 된다.

▶여과지에 남아 있는 커피 찌꺼기를 오목한 그릇에 1스푼 담고 클렌징로션 1스푼을 넣어 섞는다. 피지 분비가 많은 이마나 코, 턱등을 1주일에 1~2번 마사지하듯 문질러준 뒤 물로 씻어내면 각질제거에도 좋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준다.
 

 

 피부에 탄력을 주는 콩기름 클렌징
 
콩기름 1스푼을 손에 덜어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바른 후 양손으로 가볍게 3분 정도 마사지한다. 티슈나 화장솜으로 살짝 닦아낸 후 클렌징폼이나 비누로 세안하면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매끄러워진다.
 

 

 녹차로 예뻐지는 5가지 방법
 
▶여드름 : 뜨거운 물이 담긴 세숫대야에 녹차 티백을 넣고 얼굴에 수증기를 쐬면 여드름이 가라앉는다.

▶모공수축, 기미예방 : 녹차 찌꺼기나 티백을 모아두었다 우려낸 물로 세안하면 기미, 주근깨가 예방되며 피부가 맑아진다. 건성피부는 저녁에만 클렌징과 비누세안을 해주고 아침에는 시원한 녹차 우려낸 물로만 세안을 하면 얼굴이 매끈해진다. 녹차 우려낸 물을 식혀 페트병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해 두었다가 세안시 조금씩 덜어쓰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보습, 미백 : 녹차 우려낸 물을 화장솜에 적셔 얼굴에 올려놓으면 보습, 미백 효과가 있다.

▶화끈거리는 피부 : 녹차를 마시고 난 후 티백을 냉장실에 넣어 차게 해두었다 여름철 햇볕에 장시간 노출된 얼굴에 냉찜질을 해주면 진정효과가 뛰어나며 모공수축에도 큰 도움이 된다.

▶부기제거 : 자고 일어나서 부은 눈 위에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한 녹차 티백 2개를 5분 정도 올려놓으면 부기가 싹 가라앉는다.
 

 

 안쓰는 로션으로 스크럽과 마사지 하기
 
▶쓰지 않는 로션은 시중에 나와 있는 살구씨 가루와 적당히 섞어 스크럽제를 만든다. 얼굴이나 몸에 잇는 각질을 제거해 주며 특히 건성피부에 효과가 좋다.

▶화장품 가게에서 주는 로션 샘플은 손과 발, 혹은 목욕 후 바디로션으로 사용하거나, 피부가 지쳐 보일 땐 넉넉한 양으로 가볍게 마사지한 후 티슈로 닦으면 한결 기분이 상쾌해진다.
 

 

 굳은 살 부드럽게 만들기
 
굳은살이 덜 생기게 하기 위해서는 굽이 낮고 발이 편한 것을 신도록 해야하겠지만 일단 굳은살이 생겼을 때는 돌로 문지르는 것은 금물이다. 이럴 경우에는 굳은살이 생긴 부분에 콜드 크림을 바르고 마사지를 계속하면 피부가 부드러워진다.
 

 

 눈썹을 다듬을 때는
 
눈썹 모양을 다듬기 위해 눈썹을 뽑을 때 따끔거리는 걸 줄이려면 콜드 크림을 조금 바른 후 마사지부터 한다. 그리고 한 올씩 털의 뿌리 부분을 집어서 털이 자라난 방향으로 살짝 뽑는다.
 

 

 눈이 부었을 때는
 
▶평소에 녹차를 우려낸 티백을 냉장고에 보관해 둔다. 이렇게 차게 식은 티백을 눈두덩에 올려놓고 3~5분 가량 있으면 부기가 가라앉는다.

▶녹차 티백이 없을 때는 얼음을 가제에 싸서 얼음찜질을 해줘도 효과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TODAY'S
ITEMS